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운동역학회 회원여러분께,

우리 한국운동역학회는 1976년도에 결성되어 근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체육학 분야 중 가장 오래된 유서 깊은 학회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른 체육 유관 학회들의 비약적인 성장세에 비해 유독 우리 학회만 정체되어 있다는 생각에 위기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동안 COVID-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모든 학회 활동들을 이제 다시 알차게 준비해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역학이라는 좁은 영역이 아닌 운동역학과 관련된 모든 연관 분야로 보다 넓고 다양하게 연구 분야를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안으로는 운동학습 및 제어, 선수 트레이닝 등 스포츠과학의 모든 분야, 밖으로는 물리치료 및 재활, 생체역학 등 의학 및 공학 분야로 범주를 넓혀 많은 분들이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장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지의 투고 범주 또한 획기적으로 넓히겠습니다. 회원의 연구 영역을 넓히는 것과 병행하여 학회지의 투고 범위를 운동역학을 중심으로 이 분야와 연관된 모든 연구 영역을 포함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나은 학회, 오면 재미있고 유익한 학회, 젊고 활기찬 학회,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가 있는 학회, 그런 학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운동역학회 제18대 회장 임 영 태

×